728x90
게임 캐릭터 크기 큰 사각형같은걸 쓰려다 보니 윈도우키+; 로 사용하는 특수문자 써야했음
wsting 그 Tchar인가 하는 2ㅂ바이트짜리 캐릭터르 사용하는 스트링임
wcout wstring용 cout 근데 로케일 설정 안하면 아무것도 안나오더라
std::wcout.imbue(std::locale(""));로 로케일 기본으로 설정해줌 ""가 기본임
그리고 리터럴들 앞에 L붙여 주면 2바이트짜리 문자로 인식돼서 모든게 굿이었구용
728x90
728x90
게임 캐릭터 크기 큰 사각형같은걸 쓰려다 보니 윈도우키+; 로 사용하는 특수문자 써야했음
wsting 그 Tchar인가 하는 2ㅂ바이트짜리 캐릭터르 사용하는 스트링임
wcout wstring용 cout 근데 로케일 설정 안하면 아무것도 안나오더라
std::wcout.imbue(std::locale(""));로 로케일 기본으로 설정해줌 ""가 기본임
그리고 리터럴들 앞에 L붙여 주면 2바이트짜리 문자로 인식돼서 모든게 굿이었구용
728x90